본문 바로가기
뚝딱 완성 간편요리

마카로니 샐러드 빠르게 만들기! 재료와 조리과정.

by 씬피그♡ 2023. 1. 2.


마카로니 샐러드는 저와 남편의 최애 반찬겸 간식이에요.
그리고 임신초기 한창 입덧할때 도움됬던 메뉴에요. 마카로니 샐러드를 먹으면 그 순간은 어찌 그리 입덧이 진정되던지요ㅋ 다먹고나면 가끔씩 문득문득 생각나는 그런 메뉴에요.

마카로니 샐러드는 재료를 넣기 나름이에요.
만드는 사람마다 본인 방식이 다 있고, 다른것같아요.
과일과 함께 넣어 추억의 사라다를 만드는 경우도 있고,
야채도 선택하기 나름인것 같아요.
오늘은 이것저것 넣지 않고 최소한의 재료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그리고 만들기도 편하고 재료비도 저렴하게 들어갈수있는 방법으로 만들어 보려고 해요.

1.재료

사진만 봐도 정말 심플함이 느껴지죠? 요리 애호가가 아닌 이상 간단하고 빠른 조리를 원하실꺼에요. 요즘은 특히 반찬을 사서 먹거나, 조리된 제품 또는 밀키트로 구입해서 내가 따로 재료사서 조리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한으로 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저만해도 그렇거든요. 세상 참편해지고, 요즘 주부들은 참 좋은 세상에 살고있는것 같아요 ㅎ
제가 준비한 재료는 이렇게에요.

마카로니 1봉
당근 1개
통조림 옥수수 1통
마요네즈
설탕
올리브 오일

본인이 좋아하는 과일이나 야채 견과류 등이 있다면, 더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마카로니 샐러드이기 때문에, 마카로니가 주인공이죠.
제가 선택해서 구입한 마카로니는 폰타나 이탈리아 캄파니아 마카로니에요. 저희 집 근처 마트들에는 어느순간부터 이상하게 모두 다 마카로니를 팔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마카로니 샐러드를 할때는, 인터넷으로 구입해요. 오뚜기에서 나오는 마카로니나, 다른 브랜드도 있긴한데요, 원산지가 터키 아니면 태국 이더라고요. 왠지 파스타면의 본 고장인 이탈리아에서 만든 마카로니가 좋을것 같아서 폰타나 마카로니를 알게 된 후부터는 이것만 구입하고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큰 재구매 이유는 마카로니 알 크기가 커요. 그래서 쫄깃한 식감을 더 잘 느낄수 있어요. 쿠팡에서 3천원대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서, 부담 없이 양 많고, 맛있는 마카로니 샐러드를 즐길수 있어요.

2. 조리과정

물을 넣고, 소금 한 스푼 정도 넣어요.
물이 끓으면 마카로니 면을 넣어줍니다.
올리브오일을 넣으면 끓이는 동안 서로 달라붙지 않는다고 해서 끓일때 넣는 경우도 있는데요, 저는 다 익힌 후 건지고 나서 달라붙지 않고 잘 비벼지도록 넣으려고 해요.

마카로니 면을 익히는 시간은 폰타나 마카로니 조리법을 참고했어요.

*8분:면의 쫄깃함이 살아있는 식감 (일반 파스타 등 추가 조리를 하는 요리에 알맞음)
*9분:면이 푹익어 부드러운 식감 (샐러드나 콜드 파스타에 알맞음)

저는 샐러드로 할꺼지만, 푹 익은 식감보다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 8분 하고 30초 정도 더 익혔어요.
먹는 내내 쫄깃함에 더 젓가락이 갔어요.

8분 30초간 익힌 후 체에 받쳐서 식을때까지 두었습니다. 찬물로 헹구지 않아도 되요.
김이 모락모락! 잘 익었는지 한알을 집어서 먹어보니, 짭쪼름하고 쫄깃! 딱 좋게 익었어요.

당근은 잘게 썰어주세요.
익혀서 넣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샐러드답게 생당근을 넣었어요. 익히지 않고 그냥먹는게 더 맛있고, 씹을수록 단맛이 베어나오는 당근이죠. 마카로니 샐러드에 넣었을 때 마카로니와 함께 곁들여져 오독오독 씹히는 당근 맛도 매력있지요.
당근을 썰고있는데, 아이가 당근을 달라해서, 얼떨겨레 건강한 간식을 제공 해 준것같아 괜스레 뿌듯했네요.ㅎ
한창 초콜릿, 음료수, 짭짜름 과자만 찾을때라, 왠 기회인가 했죠ㅎ



어느정도 마카로니가 식었을 때, 볼에 덜어 준 뒤, 올리브 오일을 붓고, 한번 섞어 줍니다.
서로 붙었던 마카로니가 더이상 붙지않고, 부드럽게 섞어져요.
올리브오일은 노화예방등 건강에 좋다는 것 알고 계시죠? 샐러드를 할때 종류에 상관없이 올리브오일을 부어 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통조림 옥수수를 넣어 줍니다.
통조림 옥수수의 국물까지 넣어야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만들어 지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국물까지 쪼로록 따라줬어요.

이제 마카로니의 하이라이트!
마요네즈를 뿌려줍니다.
듬뿍 듬뿍 이요.


그리고 설탕을 기호에 맞게 넣어 주세요.
저는 달달하게 먹는것을 좋아해서
좀 많이 넣는 편이에요.
어느 정도 넣어보고,
맛을 본후 더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설탕까지 다 넣어주었으면,
이제 섞어 줍니다.


다 섞어 주면,
마카로니 샐러드 완성!
조리시간은 한 2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심플해 보이는 초간단 마카로니 샐러드.
간식거리나 반찬을 뚝딱 만드시고 싶다면
이렇게 간단히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로써 오늘 반찬 하나 추가입니다.
은근히 손이 계속 가네요.
간단하고 맛있는 마카로니 샐러드
도전해보세요!


댓글